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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FBA 수수료 구간 200% 활용 방법 소개

꿀팀 2025. 3. 19.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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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할 때는 제품 크기 등급(Product Size Tier)과 FBA(풀필먼트 바이 아마존) 수수료 구조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FBA 비용은 제품의 실제 중량과 부피 중량 중 더 큰 값을 기준으로 책정되므로, 이를 활용한 최적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FBA 수수료 구간을 역으로 활용하는 판매 전략과 이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소개 해 드립니다.

 

아래 처럼 스스로에게 자문을 해 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제 판매 되고 있는 제품 크기를 더 키우거나 무게를 늘리면 FBA 수수료가 어떻게 되지?
FBA 수수료 더 내지 않고, 제품 용량이나 크기를 늘릴 수 없을까?  

아마존 FBA 수수료 구간 활용

 

목 차

 

1. 아마존 판매 물건에 따른 크기 등급

아마존 물건을 판매 할 때 꼭 확인 해야 하는 것이 바로 판매 하려는 제품의 크기입니다. 

크기를 기반으로 제품 크기 등급 (Product Size Tier)이 매겨 지며, 무게에 따라서 FBA 물류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미국과 호주의 제품 크기 등급을 확인 해보니, 사이즈에 따른 분류는 동일 하지만 그룹별 분류 명칭은 상이 하였는데요, 이점은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판매하려는 국가의 스토어를 고려하여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만약 아마존에서 다리미를 판매 할 때, 미국와 호주에서의 다리미 크기 등급 분류 입니다. 미국은 인치를 쓰고 호주에서는 cm 단위를 쓰는데요, 단위 변환을 하면 아래 다리미의 크기는 동일합니다. 동일한 크기의 다리미를 미국에서는 Large standard size로 분류를 하고, 호주에서는 Parcel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호주 크기 등급 분류 차이

 

 

 

판매 제품의 크기 등급을 확인 하셨다면, 다음으로 제품의 무게를 확인 하여야 하는데요, 아마존에서 제품의 무게는 크게 3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단위 무게 (Unit weight) : 제품이 포장된 상태에서 실제 무게 
  • 부피 무게 (dimentional weight) : 길이×너비×높이÷4,000
  • 배송 무게 : 봉투형 제품은 실제 무게만 고려되지만, 소포형이나 큰 제품은 부피 무게와 실제 무게 중 더 무거운 쪽을 기준으로 합니다

 

 

2. 화장품 제품 크기 등급은?

화장품 제품의 크기 등급은 미국에서는 "Large Standard-size", 호주에서는 "Parcel"**로 분류됩니다.

 

이 등급의 제품 크기는 **18 in (45 cm) x 14 in (34 cm) x 8 in (20 cm)**이며,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적인 수분크림의 포장이 완료된 크기가 각 변이 ±7 cm 인점을 감안하면, 화장품은 해당 분류 내에서는 비교적 작은 편에 속합니다. 즉, 화장품 포장을 다소 키우더라도 제품 크기 등급은 변하지 않으며, FBA 수수료는 무게에 따라 결정된다는 말과 동일합니다.

 

미국 제품 크기 등급

 

 

3. 무게에 따른 화장품 FBA 수수료 계산 

화장품의 제품 크기 등급을 확인 하셨다면, FBA 수수료를 계산 할 차례입니다. 

앞서 설명 드린것 처럼, FBA 수수료는 부피 무게와 제품 단위 무게(포장된 상태에서의 실중량) 중 더 무거운 쪽을 기준으로 계산 됩니다.

 

아래 사진은 시중에 판매 되고 있는 한국 수분 크림의 정보인데요, 부피 무게, 단위 무게 및 배송 무게에 관한 데이터가 나와 있습니다. 단위 무게가(약 181g)가 부피 무게(약 73g) 보다 크기 때문에 배송시 기준이 되어 FBA 수수료가 계산이 되게 됩니다. 

 

 

 

호주 달러 기준 FBA 수수료 계산

 

 

아마존 FBA 및 판매 수수료 쉽게 계산하기

목 차1. 수수료 계산을 위한 상품선택2. 아마존 판매 수수료 파헤치기3. 마무리 하며  최근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아마존에서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는 한국 셀러들이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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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FBA 수수료 구간을 활용한 판매 전략 

아마존 호주에서 화장품이 속하는 Parcel 사이즈 기준(배송 무게가 0-250g) 제품 가격이 $13 이상일 경우 FBA 수수료가 $6.80로 고정됩니다. 즉, 181g 제품과 250g 제품이 동일한 수수료를 부담하므로 70g의 여유 무게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고객 리뷰를 보면 가장 불만인 부분이 바로 패키징 견고함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점을 개선 하기 위하여 이중박스 사용, 완충재 적용 등 약간의 추가비용을 들여 패키징을 좀더 견고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최종 무게를 250g 이하로 유지 하여야, FBA 수수료가 상승하지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으로는 본제품의 용량을 살짝 증가시키거나, 예상하지 못한 샘플을 본제품과 함께 증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들은 같은 가격이라도 예상 이상의 가치를 제공받았을 때 만족도가 크게 상승합니다.

 

예를 들어, ①기존 용량보다 5~10ml 정도 더 제공하거나, ②미니 샘플(세럼, 토너 등) 추가 증정과 같은 혜택을 주면, 가성비가 높아졌다고 느끼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갖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재구매율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고객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호주 Parcel 크기 등급 무게에 따른 FBA 수수료
호주 Parcel 크기 등급 무게에 따른 FBA 수수료

 

 

5. 마무리 하며

물론, 위 전략은 FBA 수수료 구간을 활용한 방식이므로 FBA 수수료 자체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다만, 추가 포장, 제품 용량 증가, 샘플 증정 등으로 인해 원가는 다소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 비용을 일부 절감하면서도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전략은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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