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를 사용하다 보면, 자동 광고 설정을 해야 할지 수동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자동 광고를 설정하면 구글이 알아서 광고를 게재 해 주어 편리하지만, 수동 광고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수동 광고 설정이 필요한 가장 큰 이유는 내가 원하는 곳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글에 광고를 너무 많이 삽입하는 것 자체로, 수익이 비례적으로 증대하지 않으며, 이용자들의 가독성을 떨어 뜨릴 수 있기 때문에 체류 시간이 줄어들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동 광고를 통해 적절한 개수, 적절한 위치의 광고 게재가 필요한데요, 구글 수동 광고 관련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동 광고의 종류
1. 디스플레이 광고
- 다용도로 어디에든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는 광고
- 반응형 광고로서 페이지 레이아웃 사이에서 자동 크기 조정
- 고정된 광고 크기 맞춤 설정 가능
- AMP(Accelerated Mobile Pages) 페이지와 호환 가능
* 반응형 광고 : 광고가 게재 될 수 있는 페이지의 레이아웃에 맞추어 크기, 모양, 형식이 자동으로 조정됨.
* AMP :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빠르게 로드 되는 콘텐츠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프레임워크 제공, AMP 페이지는 구글 검색에서 1초 내로 로드되며, 이는 곧 페이지 트래픽 및 체류시간 증가로 이어짐.
2. 인피드 광고
- 네이티브 광고로서 기사 목록이나 제품목록 같은 피드 내부에 자연스럽게 게재되어 훌륭한 사용자 환경 제공
- 게시물과 나열된 콘텐츠 사이 게재에 효과
3. 콘텐츠 내 자동 삽입
- 페이지 문단 사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으며 사용자가 콘텐츠를 한결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네이티브 광고
- 기사 및 콘텐츠 페이지에 게제 하면 효과적
* 네이티브 광고 : 웹사이트에 맞게 고유한 방식으로 제작된 광고로서, 이용자가 경험하는 콘텐츠 일부로 동작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관심을 보다 적극적 이끌어 낼 수 있음
4. 검색엔진 광고
- 자신의 사이트에 구글 검색엔진을 추가하여, 검색 결과에 따르는 광고를 게재하게 됨
광고 삽입 방법 (디스플레이 광고 예시)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후, "보고서" >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 합니다.
2. 좌측 상단에 위치한 "광고 단위 이름"을 지정하고 우측 하단의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 저는 알기 쉽게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라고 명명하겠습니다.
[참고]
광고 크기는 "반응형"과 "고정 크기" 두 가지가 있는데, 구글에서는 반응형 광고를 추천하고 있음,
반응형 광고를 게재하게 되면 페이지의 레이아웃과 사용자의 기기에 맞게 자동으로 크기가 조정됨.
또한, 화면 방향이 전환된 후 광고 크기 변경을 지원하며, 휴대기기에 효과적인 크기의 광고 게재 가능
3. 코드를 복사한 후, 티스토리의 "콘텐츠" > "서식관리" > "서식 쓰기"에서 새로운 서식을 만들어,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4. 서식을 저장하고, 해당 광고를 게재하고 싶은 글의 본문에서 "서식"을 추가합니다.
5. 글이 완료된 후, 몇 분에서 몇십 분을 기다려 본 후, 광고가 게재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구글 수동 광고 종류(광고 단위 유형) 및 게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수동 광고 삽입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글을 작성하여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RS's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 및 꿀팁 기능 8가지 정리 (0) | 2021.10.03 |
---|---|
아이폰 14 기다려야 할까? (스펙, 출시일, 가격 등 루머 총정리) (0) | 2021.09.22 |
티스토리 H1 태그가 2개 일 경우(간단 해결책) (0) | 2021.09.16 |
애플 워치 7세대 출시 : 주요 특징 총정리 (디자인, 배터리, 건강기능, 가격 정보 등) (0) | 2021.09.15 |
아이폰 13 한국 출시일 10월 8일 잠정 확정, 사전 예약 방법 (0) | 2021.09.14 |
- Total
- Today
- Yesterday
- 아나콘다 파이썬 설치
- Horizon workrooms
- 국가별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 경제적 자유
- 아토피 완치 사례
- 메타버스
- 카카오 추가매수
- 스타링크
- ETF #미국주식
- 주식
- 멘션 기능
- 부스터샷
- 아이허브 #프로모션
- 유튜브 프리미엄
- 2024 하계올림픽
-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
- 파리 올림픽 굿즈
- 당케어
- chat gpt 글
- 숨은정부지원금 찾기
- 아나콘다 파이썬
- chatgpt 글
- H1 태그가 2개 있는 경우
- 로블록스
- 애플 워치 7세대
- 프리주 구매
- 네이버
- 파리올림픽
- 아이주식
- 나노 기술 화장품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